직장

한국에서 미국회사 지원 중 궁금증

by 궁금 posted May 30,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Specific Location
Contact Information 로그인을 하셔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내년 미국회사를 목표로 지원 준비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전자전공으로 대기업에서 근무중인데요. 준비중에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Monster나 LinkedIn과 같은 구직 사이트에 제 레주메를 올리면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인사과)에서 제가 지원한걸 알 것 같은데 구직시 보통 어떻게 하나요? 보통 레주메를 구직 사이트에 올리지 않고 지원할 회사 사이트에 가서 직접 지원하나요?

 

2. 직장이 구해지고나서 매해 10월1일부터 일을 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서 10월부터 바로 일하길 요구할 것 같은데요. 제가 그 다음해 1월부터 일을 할 수 있게 요청할수도 있나요? 4월에 H1비자 신청하고 반드시 10월부터 일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스태핑회사로 가는 경우 다음해 1월부터 가능할런지요?

 

3. 내년에는 스태핑회사로라도 되면 무조건 나가려고 계획중인데요. 보통의 스태핑 회사가 몇년을 묶어두나요? 혹시 텍사스쪽에 전자 관련 스태핑회사가 있나요? 괜찮은 회사가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4. H1비자 신청하고 10월1일부터 일을 하게 된다면 몇일 이전부터 미국에 입국할 수 있나요?

 

5. LinedIn에서 구직 활동을 할때 보통 유료 회원으로 하나요? 매달 LinkedIn에 지불하는 금액이 무시 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6. 레주메 작성 후 제 레주메를 수정/보완할만한 추천 사이트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준비하려고 하니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먼저 가신 선배님들의 조언이 절실하네요.

항상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